Share |

지털이 활성화 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물론 그 변화가 좋고 나쁨은 관점의 차이로 볼 수 있으므로 그건 이야기 상에서 제외하겠습니다. 그 변화 중에서 가장 빠르게 보편화 된 것은 컴퓨터일거고, 디카로 지칭되는 디지털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스마트폰을 위시한 IoT라고 불리는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되고 있는 중입니다.


상기 내용 속에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공통분모와 같은 활용처라고 한다면 사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위해 각종 기기를 다루는 많은 사람들이 로망처럼 원하는 것이 동영상입니다. 찍는 건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할 수 있지만 편집하는 것은 그것도 프로다운 그럴듯한 동영상 편집은 엄두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다루기 쉬운 MS의 무비메이커가 있긴 했지만, 근사한 동영상을 만들기엔 어딘가 부족했죠.



▲ Adobe Premiere


동영상 편집에 대한 많은 사람들이 갈망 했던 건 기존 PC버전의 대표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인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e), 소니 베가스(Sony Vegas), 피나클 스튜디오(Pinnacle Studio) 등의 사용이 쉽지 않았던 것도 한가지 이유였을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좀 친숙한 이들의 경우라면 어렵지 않게 다루고 멋진 동영상을 만들도록 지원했던 전문 편집툴로써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들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프로그램들이 지금은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 되어 비용이 조금 들지만 기존 사용자들을 기다리고 있긴 합니다. 그런데, 기존 사용자들이 아니라면 접근하기가 수월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기본 UI는 컴퓨터의 그것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이 그럴듯하게 보여지도록 만드는 데에는 자막의 처리와 트랜지션(Transition)효과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프리미어나 베가스, 피나클과 같은 프로그램이 지닌 주요 기능 중에 하나죠. 하지만, 그런면에서 보자면 앞서 나열했던 프로그램(또는 앱)이 아니라도 아이폰에서 지금 소개해 드리는 2가지 앱을 활용한다면 그와 같은 기능은 충분히 손쉽게 누구나 적용할 수 있습니다.



Pics2mov pro와 Gravie


Pics2mov pro




먼저 동영상을 편집하는 툴은 아니지만 Pics2mov 앱은 여러장의 사진을 슬라이드 형식의 동영상으로 아주 그럴듯하게 포장해 주는 멋진 앱입니다. 개인적으론 향후 동영상 파일도 지원하게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암튼, 현재의 슬라이드 동영상 제작 기능만이라도 만족할만 합니다.



▲ Pics2mov


사진과 사진 사이를 이어주는 트랜지션 효과 그리고 전체 동영상에 기본으로 적용하는 파워포인트의 마스터와 비슷한 테마 기능은 최고입니다. 게다가 테마 디자인은 템플릿화 되어 사용자들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데, 이는 동영상 디자인 형태를 미리 계획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러 카테고리로 구분된 기본 배경음악을 지원하고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까지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기호에 따라 동영상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Pics2mov는 현재 지닌 기능에서 몇가지만 보완된다면 프리미어(Premiere)나 베가스(Vegas) 등의 동영상이 부럽지 않을 것이라 생각될 정도입니다.



Gravie




Pics2mov 앱으로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었다면, 그다음은 Gravie입니다.

Gravie는 동영상을 바로 편집할 수 있는 앱으로 Gravie의 강점은 동영상 중간 중간 적절한 상황마다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티커 형태의 자막 템플릿과 트랜지션 효과입니다. Pic2mov에서 지원되지 않는 자막부분을 Gravie로 채우게 되면 슬라이드 동영상은 정말 프로 못지 않은 느낌을 줍니다.



             ▲ Gravie



무엇보다도 소개해 드린 두 앱의 장점은 쉽다는 겁니다. 튜터리얼을 참고해서 몇번 만져보면 누구나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두앱 모두 현재는 유료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됩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면 맘에 드실 겁니다. ^^


아~! Pics2mov는 일반버전과 Pro버전이 나뉘어 있습니다. 일반버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약이 있긴 해도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있진 않습니다. 체험 삼아 사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


Pics2mov Pro와 Gravie의 세부적인 내용과 사용방법은 동영상과 링크로 남겨드립니다.


 Pics2mov 사용법 안내 동영상

신고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남는 것은 나눠주고 부족함은 받아 순환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 따끈 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_ _)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64)
디지털이야기 (894)
생각을정리하며 (362)
타임라인 논평 (79)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2)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26)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하루에 하나씩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