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약진의 비밀

생각을정리하며 2015.01.27 20:25 by 그별

Share |

후의 실적이 아직 대단하다고 할 수 없지만 무너져 내릴 것만 같았던 몇 년 전의 기억을 되살려보면 그때와 지금은 분명 다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야할 길이 아직 첩첩산중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말이죠. 그럼에도 최근 파이어폭스와의 제휴 등에 따라 검색엔진의 시장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음은 야후입장에서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외형적이고 사업적인 면에서 어떤 변화가 이루어진 것으로만 보기엔 부족한 감이 없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 야후가 현재와 같은 반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었던데에는 리더로 참여한 마리사 마이어의 선택이 중요한 요소였다고 봅니다.


이미지 출처: nativemobile.com



그 선택은 사람에 대한 믿음이었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출간된 “Marissa Mayer and the Fight to Save Yahoo!”에 따르면 마리사 마이어가 야후의 CEO가 된 후 수천명의 임직원들을 해고로 부터 막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리사 마이어가 편 논리는 직원들의 역량과 무관하게 수천명의 직원을 해고한다면 야후가 필요로 하는 많은 인재를 놓칠 뿐만아니라 야후가 갖고 있던 이미지와 사내 문화에도 적잖이 악영향을 끼칠것이며, 이는 결국 직원들의 사기 저하로 이어져 회사를 더욱 어렵게 만들 것이라는 주장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www.celebritynetworth.com



얼마나 멋지고 인간다우며, 경영자 다운 선택인가요?

리더가 해야할 역할이란 이러한 것이라고 저는 믿습니다. 회사가 어렵다면 무조건 사람 짜를 일 부터 생각하는 우리네 기업문화를 생각할 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쌓은 이력 때문인지 마리사 마이어가 추구하는 것은 검색엔진에 기반한 사업운영의 확장에 있어 보입니다. 최근 야후가 보유한 알리바바 지분을 제외할 경우 회사 가치가 어떻다는 언론들의 보도가 있지만 야후의 전망이 어둡지만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중심에 두고 사람의 가치를 통해 기업 가치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마리사 마이어가 있는 한 야후 직원들의 고군분투는 자연스러운 일일테니 말입니다.

신고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이 없을 때 자리를 빼는게 아니고, 아쉬울 때 급여를 줄이는게 아니지요.
    아랫사람을 거느릴 때 생계를 틀어잡고 목을 죄면 탈이 생기기 마련인 것을...
    1개의 원한이 99개의 은혜를 덮어버림을 모른채 운영에 급급한 것이 한국의 현실이 아닌가 합니다.

    관리자가 당장의 효과에 눈이 멀어 뒤를 생각하지 않은 채 처리하기에 급급한 우리의 현실에도, 야후에서와 같은 약진이 필요해보이네요^^

    기온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2015.01.28 13:51 신고
    • Favicon of http://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밋첼님과 같은 마음의 소유자들이 경영을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
      네 날씨가 오늘 많이 추워졌습니다. 밋첼님께서도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015.01.28 16:00 신고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남는 것은 나눠주고 부족함은 받아 순환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 따끈 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_ _)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1966)N
디지털이야기 (901)N
생각을정리하며 (356)
좋은글 (41)
짧은글긴기억... (131)
기능성 디자인 (153)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08)N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7/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하루에 하나씩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