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런 것이라고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게 있습니다. 뭐~ 이런 건 깔끔하게 인정할 건 인정하는 것이 제대로 상황을 인식할 수 있는 근거임을 모르는 바도 아니면서... 복잡 미묘한 감정입니다. 나이 먹어 간다는 것을 확인하는 과정 혹은 징표랄까요?


한편으로 건망증의 확대라고 치부할 수 있음에도 이를 보다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는 건 더는 아니라고 하기 어려운 빼박 캔트 할 증거입니다. 젠장~ ㅠ.ㅠ


말이 통하는 이와의 대화는 즐거운 일이 아닐 수 없죠. 그건 특별히 어떤 목적을 지닌 사안이 없어도 서로 존중하며 그러면서 허물없이 주고받는 이야기 자체가 좋기 때문입니다.


그런 시간이 주어질 때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대화 그 자체가 아이러니하게도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왜냐면 말을 한다는 건 에너지를 소모하는 활동임에도 그것과 반대로 작용한다는 건 논리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일이니까요.




그런데, 또다시 이를 반감시키는 요인이 있으니 바로 "그~"로 자주 시작되는 표현의 첫머리에서부터 "아유~ 그게 뭐더라?" "그~ 있잖아!" 류의 대화 속 소재들을 종종 제대로 기억해내지 못하는 스스로를 확인하는 겁니다. 말하고 싶은 대로 말이 되지 않아 답답한 대화 중 보통 이런 식의 말들입니다.


A : 그 배우 참 괜찮은 거 같아 유아준...

B : "유아인"이 아니고?

A : ㅎ...
B : 사회 활동가를 위해 비영리 단체들이 지원하는 사업이 있어 그~ 뷰티풀.. 뭐더라?

A : 뷰티풀 펠로우? ㅎ

A : 난 영화 컨텍트가 좋았었는데... B는 그렇지 않다고 해서 좀 놀랬어.

B : 영화가 제시하는 바가 블라블라 해서 그랬는데... 암튼 그 영화감독 드니 발~ 뭐였지?

A : 아이구~ 드니까지는 나도 생각나는데... ㅠ.ㅠ


대략 그 상황이 어떠한지 가상(?)으로 표현한다고 했는데... 이를 각색하는 것도 어렵군요. 뭐~ 어쨌든 이런 유사한 상황들이 연속되고, 그 정도가 점점 심해져 간다는 겁니다. 공부를 더 세부적으로 깊이 있게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라면... 흐~


사실 위의 대화 예제 정도로 주고받으면서 서로 보완되는 상황이라도 되면 좋은 겁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인터넷 시대라서 부족한 대로 찾아볼 수 있다는 건데, 그것도 한계인 것이 즐거운 대화가 중간중간 끊기게 된다는 건 어찌할 수 없더라는 겁니다. 에구구...




물론 그보다 문젠 좋은 대화가 아닌 상황에서 그 힘 빠지는 정도는 곱절 이상일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를 희석시키기 위한 좋은 수단이 없는 건 아닙니다. "나만 그런 게 아니다"를 의식적으로 끼워 맞추는 거죠. 그걸 "과학적"이라는 수사를 곁들여 증명했다고 하면 끝입니다. 다만, 그게 타인을 향한 것이 아니라 이런 문제 상황을(?) 자기 스스로 받아들이느냐는 다른 문제죠.


솔직히 이 짧고 엉성한 문장 하나하나를 생각해 내느라 골몰하고 있음을 대면하는 글 쓰는 과정 자체가 고역이기도 합니다. 누군가 말하듯 이렇게라도 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뭐~ ㅎ


아~ 확실히 해결될 가능성이 없지 않다는 게 문득 떠올랐습니다.


그~ 무시기냐~ ㅠ.ㅠ

ㅋㅋ 흐~


와 같은 불상사를 완벽하게 해결할 미래 비전이 제시되고 있다는... ^^


상상하기도 벅찬 IT 기술의 흐름

신고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22 23 24 25 26 27 28 29 30 ··· 227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남는 것은 나눠주고 부족함은 받아 순환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 따끈 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_ _)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65)
디지털이야기 (894)
생각을정리하며 (362)
타임라인 논평 (79)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2)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27)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하루에 하나씩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