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수가 함께하는 조직 생활에서 사람이 많아 좋은 건 무엇보다 여러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그 조직의 사람 수만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왜곡된 서열화나 등수 매기기가 서로의 생각의 단절을 가져왔고, 그것이 일정 부분 발전의 기회를 가로막는 결과로 이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이 인터넷 시대라는 건 그래서 더욱 좋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자주 하는 얘깁니다만, 이런 건 지겹도록 말해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지겨울 수 있는 계제도 아니죠. 어떤 면에서 아직 정확하게 그 근거를 댈 수는 없지만, 인간의 뇌가 지닌 능력이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는 점에서 인공지능의 발현이 가져올 혁명은 우리 뇌의 무한한 가능성 때문에 그 가치가 더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Quizony.com



그 가능성들은 우연히 또는 그 우연을 통해 구독을 하게 되고 구독하며 보고 괜찮다고 생각한 아이디어를 직접 실천하는 과정에서 느끼곤 합니다. 그리고 또다시 참고가 되었던 아이디어가 내 상황에 맞는 또 다른 발상으로 이어지고, 응용해 보는 과정으로 연결되면서 이를 보게 될 또 다른 어떤 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도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승전 인터넷 예찬!!



이런 일련의 흐름이 쉼 없이 이어지는 인터넷 공간은 예찬하지 않는 건 오히려 이상한 일입니다.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이런저런 부작용만을 내세우는 이들을 보면... ㅎ 물론, 명확하게 문제가 있는 부분은 개선해야 하겠지만 가치중립적인 사안을 가지고도 무작정 좋지 않은 것으로만 부각시키려는 모습들은 대체 생각은 하고 그렇게 말하는 건지 따져 묻고 싶을 지경입니다.


인터넷에서의 정보 공유라는 게 나름 (어떤 벌이뿐만이 아닌 좋아서 하는 것을 포함한 넓은 의미에서의) 이익이 있어서겠지만, 일단 이러한 공유가 좋은 건 선순환으로 이어진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답지 않은 이런 글을 남기는 것도 그런 이유라고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우연하게 접하고, 관심 있게 볼 수밖에 없었던 아래의 동영상 때문입니다. 그리고 구독을 누르고 시간이 될 때마다 지속적으로 좀 봐 두려고 합니다. 당연히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괜찮은 아이디어들을 취하기 위해서입니다. ^^


앞서 언급한 대로 이런 동영상을 올리는 이는 나름의 이익을 계산(?) 한 것일 테지만, 이러한 동영상을 보며 관심을 갖게 되는 건 그 계산을 고려했기 때문일 수 없습니다.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니 구독을 했고, 나름 아직 접하지 못한 어느 분들이라도 참고가 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포스팅하는 것일 뿐이죠.


보시다 보면 식상한 것도 있겠지만 오호~ 하는 것도 분명 있을 겁니다.

아무쪼록 누구든 작은 영감이라도 얻게 된다면 좋은 일입니다. ^^



신고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146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남는 것은 나눠주고 부족함은 받아 순환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 따끈 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_ _)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64)
디지털이야기 (894)
생각을정리하며 (362)
타임라인 논평 (79)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2)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26)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하루에 하나씩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