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어떤 포맷의 음원이든 원하는대로 변환한다!!

마 전 WMA파일을 MP3로 쉽게 변환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죠.

이번엔 조금, 아주 조금 더 확장하여 MP3 파일을 포함한 대부분의 음원파일 포맷을 상호적으로 간단히 변환하는 -음질 설정 부분을 사용자 정의로 하는 경우는 좀 알아야 하겠지만 일반적인 변환이라면 생략해도 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 번 포스팅을 하고 보니 이러한 파일 변환에 대한 정보를 찾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알게 된 것도 좀 더 확대된 내용으로 다시 포스팅하게된 이유기도 합니다. ^^-

 

위에서 간략히 말씀드렸듯이 지금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MP3는 물론 WMA, OGG, WAV,AAC,FLAC,APE 모두를 상호적으로 쉽고 간편하게 변환하는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그것도 무료 공개소프트웨어 이면서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 성능에 놀라지 않을 수 없을 만큼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이름하여 DVDVideoSoft사의 Free Audio Converter!!

 

 

거두절미 하구요.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Free Audio Converter

 

앞서 말씀드렸지만, 사용 방법 역시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앤 드롭 방식을 적용하고 직관적이고 범용적인 형태의 UI를 갖추고 있어 일반 컴퓨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변환하고자 하는 음원파일들을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어떤 프로그램이든 거기서 거기이므로 웬만한 분들이라면, 다 하실 수 있는 거라서 설치에 관한 사항은 이번에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우기 한글을 지원하므로... ^^ 다만, 이 Free Audio Converter 설치 전 진행 옵션에서 툴바 설치는 아래 이미지 처럼 체크를 해제하시고 설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툴바가 설치되도 상관없다하시면 그냥 하셔도 되구요. ^^;

 

프로그램 설치 중 보여지는 툴바 설치에 대해 물어오는 화면은 다음과 같은데, 체크된 표시들을 모두 해제합니다. 또 프로그램이 설치된 이후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종료를 할 때 간혹 이 툴바를 설치하라는 화면이 출력되기도 합니다. 좀 귀찮지만, 그래도 좋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하는 댓가?라고 생각하시고 기분 좋게 넘기시기 바랍니다.

※ 설치 과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 과정에서 보이는 협찬 프로그램 설치관련 사항도 바뀔 수 있는데, 확인하시고 가급적 모두 체크 해제한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01


자 그럼 간략히 사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보여지는 프로그램 화면은 다음과 같고, 기본 사용 방법 역시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대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프로그램 최신버전의 화면은 약간 다르지만 화면 구성은 동일합니다. 참고하세요. ^^)

 


위 이미지에서 보시 듯, 그리고 이전 WMA파일을 MP3로 변환시켰던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변환하고자 하는 음원 파일을 드래깅하여 Free Audio Converter 프로그램 창에 가져다 놓으면 기본적인 준비는 끝입니다.

 

지원되는 음원 파일 MP3, WMA, OGG, WAV,AAC,FLAC,APE 중 원본을 프로그램 창에 가져다 놓은 후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 형식 -상기 이미지에 표시된 "변환 포맷형식 설정" 단추를 눌러- 을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제는 음질 설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인데, 이 내용은 조금 공부를 해야할 사항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잠시 뒤로 미뤄두고, 기본적으로 특정 형식의 음원파일을 MP3로 변환한다고 가정했을 때 위 이미지에 표시된 내용 중에서 "음질 설정" 부분을 클릭하여 팝업되는 여러 음질 중에서 "Lame Standard Quality MP3"를 설정하고 변환을 하시면 적절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음질 선택을 위한 간편 설정 및 파일 포멧별 세부설정 화면 캡쳐 이미지입니다.

 


 

음질 설정에 따른 단어들이 아주 좀 생소하실 수도 있을 겁니다.

Lame이란 단어나 Insane도 그렇고... 사전을 찾아 보면 Lame은 절름발이라는 뜻이 나오고 Insane은 미친이란 뜻인데... 절름발이 미친 Quality?? 말이 좀 이상해지죠? 당연 말이 안되는 얘깁니다. 근데 말이 되기도 합니다. ^^

 

여기서 말하는 Lame은 재귀적 약어 "LAME Ain't an MP3 Encoder"로써 오픈소스 MP3 인코더 이름입니다. 제 추측엔 아마도 오픈 마인드의 개발자가 재미로 붙인 이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 안드로이드 코드명에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Froyo나 빵의 이름 Gingerbread로 명명 하듯 말이죠. ^^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러한 음질에 대한 이해는 좀 찾아서 어떤 것이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에 적합한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할 텐데... 이에 대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남긴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좀 되실 겁니다.

 


위 내용들을 주~욱 한번 대략적으로 라도 훑어 보시면 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서 음질을 어떻게 설정할 것인지 감이 좀 오실 겁니다. 이건 뭐 공부 아닌 공부죠? ^^ 그래도 원해서 찾아 보는 건 재밌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APE라는 무손실 압축 음원 포맷에 관한 얘길하고 본 포스트는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많이들 사용하시는 MP3 프로그램은 전통적으로 Winamp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 Winamp에서 APE파일 포멧을 듣기 위해서는 APE 모듈이 필요합니다. 아래 첨부하는 APE모듈 파일(DLL)을 Winamp 폴더 내의 Plugin폴더(보통은 C/:Program files/winamp/plugins)에 넣고 Winamp를 실행하시면 APE음원 파일들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APE Winamp plugin (3.99)

 

이젠 음원 파일이 어느 것이든 변환을 하는 건 이거 하나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고민이 필요없단 얘기죠? ^^ 아무쪼록 많은 분들께서 원하는 정보와 프로그램이라면 정성스럽게 포스팅한 보람이 있을 듯 합니다.

 

고맙습니다. (_ _)

 

 

           연관 포스트 ☞ WMA를 MP3로 변환하는 가장 쉬운방법!!

           연관 포스트 ☞ 최신 MP3파일을 무료로 받는다구?!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추천과 RT 부탁드립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