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디자인

집에서도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휴대용 렌지 Clasp Range

그별 2016. 6. 23. 21:08

런 디자인이 한 번에 그냥 만들어지진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Clasp Range를 고안해 낸 황기남 디자이너의 설명에서도 낙서를 하던 중 아이디어가 떠올라 시제품까지 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낙서에서 부터 시제품까지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을지... 그 과정에 있었을 희노애락이 어땠을지 궁금하기도 하고 한편으로 몹시 부럽기도 합니다.







출처: designsori.com, yankodesign.com / Designers: Kinam Hwang, Mina Kim, Jisoo Koh & Suim Chois



한 눈에 봐도 어떤 건지 딱 감이 오는 Clasp Range는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여 집에서나 야외에서 모두 활용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체적인 설명은 없지만 이미지를 통해 전기로도 활용되는 인덕션 기능과 휴대용 가스를 통해서도 (휴대용 버너로)사용이 가능해 보여 상용화 될 경우 많은 이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정말 기능성 디자인이라고 하면 이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 여름 얼마나 더우려고 벌써부터 이렇게 더운지... 텐트치고 야외에서 휴가를 보낼 시기를 떠올리며 이 Clasp Range를 사용해 요리를 해 먹을 생각으로 절로 이어집니다. 이런 디자인 저는 흡족하니 마음에 쏙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