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맡폰이 좋은 이유야 열거할 수 없을 만큼 많겠지만... 원하는 어떤 사안의 간접적 경험을 직접적인 것 이상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점도 크다는 생각입니다. 이걸 콕찝어 생각하지 않아 그렇지 곱씹어 보시면 공감하시리라... 이미 스맡폰을 통한 가상현실에 대한 가능성은 실제 현실을 능가할 수 있을 것임을 인지하는 수준에 와 있기도 하구요.


이야기가 좀 옆으로 흘렀는데요. 가상현실까지는 아니더라도 먹고사는 문제를 떠나 사람으로써 세상을 돌아보고 지난 세상에서 앞선 인물들의 이야기를 포함한 예술에 관한 것들을 손 안의 스맡폰으로 간단히 접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얼마나 멋진 현실인지...




앱 "그림 읽어주는 미술관" 씨리즈가 그렇습니다. 금액적으로는 앱을 구매하기 위한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만, 앱의 완성도와 그 효용성을 종합했을 때 그 이상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앱을 만든 제작사에서 소개하는 문구

"유명화가의 작품을 마치 미술관의 큐레이터가 옆에서 설명해주듯이 작품 소개와 작품 뒷 이야기, 당시의 배경과 그림 사조등 작품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합니다."

에서 처럼 정말로 그렇습니다.


"덕분에 그림 보는 방법을 알았다"는 내용이나 "교양의 최고봉"이라는 표현, "미술관에 따로갈 필요가 없을 정도"라는 등등 실제 앱을 사용해 본 많은 분들의 리뷰는 이것이 저만의 생각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느 분은 -이게 말이되는지 모르겠으나- 이 앱을 통해 식도염도 나았다는 내용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뭐~ 이렇게 개발자와 아무런 연관도 없는 제가 앱을 소개하기 위한 포스팅을 한다는 것자체라도 이 앱이 괜찮다는 건 제가 보증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




"그림 읽어주는 미술관" 앱이 특히 좋은 건 미술관에서 직접 보는 것 못지 않게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듣기에 좋은 음성으로 그림에 대해 큐레이션을 받아 제대로 된 작품 감상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우리말을 포함한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를 지원하여 언어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작은 학습도구가 될 수도 있고, 언어를 접하고자 하는 잔잔한 동기부여를 느낄 수 도 있겠다 싶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ㅎ


이외에도 제공된 작품 이미지를 스맡폰 바탕화면으로 사용하거나 주변의 지인들에게 메일로 보낼 수 도 있으며, 큐레이터의 음성을 켜고 끌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림 읽어주는 미술관" 씨리즈 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 모두 등록되어 사용하시는 스맡폰에 따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그 중 하나인 화가 르누아르의 작품을 소개하는 앱 다운 링크입니다.



 

신고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남는 것은 나눠주고 부족함은 받아 순환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 따끈 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_ _)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1931)N
디지털이야기 (848)
생각을정리하며 (355)
좋은글 (40)
짧은글긴기억... (129)
기능성 디자인 (153)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6)
그냥 (231)N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7/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hisastro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하루에 하나씩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