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모바일 PC간 파일 전송을 위한 앱 소개


서 발행했던 포스트에서는 주로 스마트폰과 PC간의 미러링을 위한 앱 소개를 위주로 말씀드렸습니다. 특히 팀뷰어와 모비즌이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그만큼 괜찮은 툴이라는 설명을 곁들였었죠.


모바일과 PC 간 연결을 위한 스마트 활용 팁 1


이유는 모비즌과 팀뷰어는 단순히 기기의 화면(PC to 모바일 또는 모바일 to PC)만을 보여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파일 전송은 물론이고 실제 연결된 해당 기기를 제어하는 등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과 안정적인 성능을 갖췄기 때문입니다.




이게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할 때는 별 문제가 없는데, iOS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의 기기들은 팀뷰어 사용이 모바일에서 PC를 제어하는 것만 가능할 뿐 모비즌  모바일 제어는 둘째고 화면을 보거나 모바일 대 PC 간 자료를 주고 받는 기능을 수행하는 방법을 찾기 어렵습니다. 스마트 왕초보시라면 더 말할 나위 없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iOS(물론 가능한 경우라면 안드로이드를 포함하여)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를 중심으로 모바일 PC간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앱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데이터를 무선으로 주고 받는 걸 전제로 한 내용이라서 앱 이외에 별도의 준비는 필요치 않습니다. 사실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부담인 경우도 많죠?!

초보시라면... 편안히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보셔도 좋습니다.


※ 안드로이드 전용 앱은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길... ^^

안드로이드폰 무선으로 PC와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


이러한 앱에서 가장 중요한 건 사용하기 쉽고 안정적이며 속도가 빠른 것이 좋을 텐데요. 그 요건을 충족하는 첫번째는 국내 스타트업 이스트몹(Estmob Inc)에서 개발한 Send-Anywhare입니다.




데이터 전송을 위한 최고의 앱 Send Anywhere


Send Anywhere는 정말로 사용하기 쉽고, 안정적이며 전송 속도 역시 상당히 빠릅니다. 또한 지원하는 기기도 iOS를 포함하여 안드로이드, Windows, Mac과 리눅스 심지어 아마존 킨들까지 현존하는 대부분의 보편적 기기는 모두 지원하고 있으니 무엇을 사용하고 있던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데이터를 주고 받고자 하는 상황에서 가장 큰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PC의 경우는 데이터(파일) 전송에 있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이(설치할 수도 있지만) 웹을 통해 즉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필요한 건 전송하는 기기에서 부여되는 숫자로 된 6자리 디짓코드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동일네트워크여야 하는 전제 조건도 필요없습니다.




추후 포스팅하려고 하는 것이기도 하여... 사용방법은 우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뭐~ 검색해 보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것이고, 써보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금방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제 입장에서 말씀드리는 게 저~얼대 아닙니다.


Send Anywhere만 사용해도 되겠지만 다른 앱들도 있으니 간략히 소개하자면...


iOS기기 사진 공유를 위한 괜찮은 툴 Transfer Pro(Photo Transfer Pro)




사진을 전송하기 위한 툴로는 Photo Transfer Pro도 좋습니다. iOS 기기에만 설치하고 수신하는 기기에서는 웹브라우저에서 보내는 기기에서 부여한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단, 동일 네트워크 wifi에서만 된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혼자 모바일(iOS기기)에서 PC로 사진을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그냥 쓸만합니다.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아이폰 사진 무선으로 편하게 공유하기


아~ 한가지 Transfer Pro(정식 명칭은 다르지만 앱 아이콘에 보여지는 이름으로)라는 앱이 여럿 있다는 것에 주의하시길... 그중에 램박스(Rambax.com)라는 곳에서 만든 Transfer Pro(정식명칭은 Simple Transfer Pro)라는 앱은 사용하기 괜찮은 앱이었습니다.




iOS기기에서 데이터 공유를 위한 만능 Air Transfer+


Send Anywhere 전에 제가 가장 애용했던 앱입니다.

동일 네트워크라는 전제가 있지만 혼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어차피 모바일 to PC라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건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진과 동영상 뿐만아니라 음악파일, 북마크, 메모(txt), 문서파일 등 PC에서 사용하는 모든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Send Anywhere에서도 가능한 것이라서... ^^





이 외에 한번쯤 써볼만한 파일 전송 앱들

이 외에도 적잖은 유사 성격의 앱들이 있지만 사용해 본 것을 토대로 할 때...

File Manager-Folder Plus, Wireless Drive Pro 등도 쓸만한 앱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에구... 근데, 여기까지 쓰고 보니... 너무 구구절절 화면만 채운 것이 아닌가 싶어집니다. 처음 소개해 드린 Send Anywhere 하나만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에 말이죠...


뭐~ 그래도 이런 저런 유사한 앱들이 많이 있다는 거... 그리고 그러한 다양한 앱들을 사용해 봄으로써 나름 디지털 기기 및 앱의 스마트한 활용에 어느 정도 안목을 갖게 된다는 점을 이야기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런 포스팅을 통한 정보의 공유도 의미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뭐~ 결국 의도하진 않았어도 Send Anywhere 앱이 데이터 주고 받기를 위한 가장 좋은 앱이란 홍보를 위한 포스트가 된 건 사실인듯 합니다. ㅎ

신고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645 646 647 648 649 650 651 652 653  ... 1904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남는 것은 나눠주고 부족함은 받아 순환되는 따뜻한 디지털 세상!! 따끈 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_ _)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1904)N
디지털이야기 (831)N
생각을정리하며 (354)N
좋은글 (40)
짧은글긴기억... (127)
기능성 디자인 (153)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6)
그냥 (224)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7/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hisastro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하루에 하나씩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