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느 누구는 음악을 들으면서 글감을 떠올려 글을 씁니다. 또다른 누군가는 벽에 걸린 그림을 보다가 음악을 만들기도 하구요. 또 어떤이는 글을 읽고 영감을 얻어 그림을 그리거나 노래를 만들기도 합니다. 조금 달리 이야기 될 부분이긴 합니다만, 그 연장선에 연극과 영화 등 종합예술이 자리하죠.


말씀드린 그것들에 순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지 어떤 것을 먼저 접했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이고, 그 대상은 그 순간을 어떤 누가 어떻게 느끼느냐에 따라 달라질 뿐입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각기 새롭게 만들어진 작품들을 접하며 열광하는 대중도 한 몫한다는 것 역시 빼놓을 수 없겠지요.


이미지 출처: soljwf98.deviantart.com



프로그래시브 락그룹 "핑크플로이드(Pink Floyd)"가 조지 오웰의 소설 "동물농장"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앨범 "Animals", 빈센트 반 고흐(Vincent Willem van Gogh)의 그림의 영향으로 만들어진 돈 맥클린(Don McLean)의 노래 "Vincent"... 1년 전 쯤인가 아이의 낙서를 바탕으로 그림을 그려 화제를 모았던 아티스트 루스 우스터만(Ruth Oosterman) 등 예로 들자면 끝이 없을 겁니다.


이미지 출처: www.suggestkeyword.com



잡스 옹이 말년에 심취한 것으로 알려진 화가 마크로스코(Mark Rothko).. 그의 그림은 음악과 철학적 사상(특히 니체)의 복합적 결과물로 유명하죠. 뭐~ 이야기 서술이 이론적인 얘기처럼 흘렀는데요. 구체성이나 깊은 생각을 하지 않을 뿐 이 세상 어느 것 어떤 사람인들 그렇지 않겠습니까?! 좋은 음악 속에서 글감이 떠오르고 그림을 보면 음율이 흐르는... 예술적 소재는 단지 작은 예에 불과할 겁니다.


이미지 출처: trianarts.com



마치 현 세상의 새로운 양상인듯 말하는 융합이란 알고 보면 이 세상이 만들어진 원리의 한가지라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이 글 또한 역사적 서사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크리스 드 버그(Chris DeBurgh)의 앨범 "십자군(CRUSADE)"에 수록된 "I had the love in my eyes"를 듣다가 떠오른 생각에서 남겨진 작은 기록입니다.




중요한 건 그 모든 것들의 연결고리란 순환이며 우주적 사랑이 아닐까라는...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