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논, HP, 렉스마크, 엡손, 신도리코 등 지금까지 여러 프린터를 사용해 보았지만 많은 이유에서 후지제록스 프린터가 가장 좋았습니다. 우선 저렴한 가격에 빠지지 않는 기능과 성능으로 인쇄 품질 무난하고, 유지비용 또한 부담없었다는 점이 그랬습니다. 모든 평가란게 개인 편차가 있을테니... 개인적인 평가가 그렇다는 겁니다.


최근 사용했던 프린터는 CP205b로 대략 3년간 사용하면서 중간 중간 이런 저런 문제가 있긴 했어도 큰 무리 없이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단점이라면 드럼일체형 프린터라서 교체할 수 없다는 건데... 사양에 표기된 것을 기준으로 3만장 전후를 사용할 수 있음을 믿고 2011년 구입하여 현재까지 너무나 잘 사용했습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했던 CM305DF제품도 정말 좋았죠. 자동 양면 인쇄를 기본으로 인쇄품질 좋고, 속도 빠르고... 스캐너 성능도 뛰어나 복합적 기능을 만족스럽게 수행해 주었던 녀석입니다. 물론, 별탈도 없었습니다. 가격대도 나름 괜찮았구요. 지금은 기억에도 가물한 이전의 여러 후지제록스 프린터를 사용했던 느낌들 역시 나뻤던 적은 없었습니다.




어쨌든, 현재 사용하고 있는 CP205b가 아직까진 문제가 없긴 합니다만, 그동안 인쇄한 양도 적지 않아 우발적 상황을 대비를 해야겠다는 판단으로 새로운 프린터는 -별도로 사용하던 스캐너도 오래되고 하여복합기로 구매해야겠다 마음으로 CP205b와 토너가 호환되는 CM215b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근데, 이 제품이 시대에 뒤떨어지게(?)도 네트워크가 지원되지 않는 다는 걸 나중에야 확인하게 된겁니다. 덜컥 구입은 했는데... 이것 저것 고민을 하다가 어차피 주로 혼자 사용할 것이고... 필요한 경우라면 PC에서 공유해서 사용하지 뭐~ 하고 더이상의 고민을 줄이고자 그냥 구매를 결정(온라인에서)해 버렸습니다.




사람들이 갖는 고민이란 게 늘 그렇지만... 고민을 하지 않겠다고 해서 그게 그냥 딱 끊기는게 아니죠. 구매를 결정하고 나니 그 걱정이 덜해지기는 커녕... ㅠ.ㅠ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ㅋㅋ 자칭 디지털리스트... 사실 솔루션(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는 보루를 생각해 두긴 했던 겁니다. 그게 될지 어쩔지는 몰라도 말이죠.


어렴풋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전에도 포스팅으로 발행했던 젠더(Gender)를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라는 것이었습니다. 


젠더(Gender), 그 유용하고 편리하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USB를 이더넷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 찾아 보니 USB to Ethernet 제품이 있긴 하더군요. 문제는 이게 단지 변환만 할 뿐, 장치로써 인식을 하는 건 다른 문제였습니다. 따라서 장치로써 인식할 수 있는 컨트롤러가 포함된 USB네트워크 서버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은 겁니다.





사용할 만한 USB네트워크 서버들을 두로 검색해 보니... 출시된 제품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눈에 띈 제품이 하나 있어 가격을 비교해 보니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과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가격이 많게는 3배가 넘더라구요. 그래서 해외직구로 구매했고, 배송 받은 후 즉시 -USB 프린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인쇄가 가능한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단가를 낮추기 위한 것이라지만 포장이 참 거시기 했습니다. ㅎ



결과는 대만족이라고 할 수는 없었지만, USB 프린터를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네트워크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확인했습니다. 단점은 USB를 네트워크로 변환되는 과정이 추가되어 인쇄속도가 약간 늦었습니다. 그리고 프린터를 설치할 때 운영체제에서 바로 장치가 검색되지 않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USB네트워크 서버가 프린터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것이라서 그런지... 복합기에 포함된 스캐너 기능도 네트워크를 통한 공유는 되지 않았습니다.






추후 USB네트워크 서버 설치 및 사용법은 다시 포스팅하기로하고 이번엔 이정도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드릴 수 있는 내용이라면 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하시고... 

USB프린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아무쪼록 방법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작은 해법이 되는 포스트이길 기대합니다. ^^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kiss7.tistory.com BlogIcon 키스세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캐너 기능이 네트워크로 공유되지 않는 건 아쉽네요. 그런데 분명 불가능한 것은 아닐 듯...

    2015.03.30 01:34 신고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쉽죠... 스캐너가 연결되지 않는 거....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가능하다고 봅니다. 드라이버만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느냐가 관건인 듯 합니다. ^^

      2015.03.30 22:24 신고
  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19.08.17 23:19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6)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5)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