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이미지 출처: alicekay1007.wordpress.com



린 시절 한 숨을 쉬면 어른들께서는 왜 어린 넘이 한숨이냐고 타박하곤 하셨죠.

한 숨을 내쉬는 데는 여러 이유가 있었을 텐데 말이죠. 답답한 마음에도 그럴 수 있을 거고, 긴장하거나 숨이 가빠서 심호흡을 하기 위해서 일 수도 있었을 겁니다. 어른이 된 지금 한가지 더하자면 병원에 가서 혈압을 잴 때 숨을 고르게 하기 위한 방편으로도 효과적이란 생각입니다. 려 생각하면 그 한 숨은 심호흡일 수도 있었을 거란 거죠.

^^


숨 조절만 잘해도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게 어쩌면 단전호흡 뭐 이런 것과도 연결되지 않을까요? 저는 거기 까진 모르겠고, 다만 심호흡 조절이 건강에 적잖게 영향이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


암튼, 긴장을 이완하고 심호흡을 적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괜찮은 앱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의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 모두 등록이 되어 있고 현재 무료입니다.



 

 

 아이폰 Breathe Well

 안드로이드 Breathe Well


사용해 본 바로 안정을 취하거나 심호흡을 할 때 아주 효과적이었습니다. 거창하게 명상이라고 까지는 못하는 지라 확언할 순 없겠지만 단전호흡 등과 같이 명상을 취할 때 사용해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Breathe Well


앱을 실행하면 먼저 단계를 선택하도록 3가지 단계의 유형이 제시됩니다.


BEGINNER / INTERMEDIATE / ADVANCED


궂이 해석할 필요없이 처음 시작하는 경우는 BEGINNER를 선택하면 되겠죠?

물론, 한번 사용해 보시면 어느정도로 설정할지 감이 올겁니다. 그에 따라 단계별로 INTERMEDIATE 이나 ADVANCED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계별로 심호흡 시간이 다르게 정해져 있으며, 숨을 들어마시기, 숨 멈추기, 숨 내쉬기가 1번의 심호흡 주기(Breathing Cycle)입니다.


BEGINNER는 3초간 숨을 들어 마신후 12초간 숨을 멈추고 6초간 숨을 내쉬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INTERMEDIATE과 ADVANCED는 각기 숨을 들어 마시는 시간 4초와 5초

숨을 멈추고 대기하는데 16초와 20초 숨을 내쉬는데 8초와 10초 맞춰져 있습니다.




앱에서 숨 들어 마시기는 Breathe In, 숨을 멈추기는 Hold, 숨 내쉬기는 Breathe Out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앱 실행 시 여자의 목소리로 안내해 줍니다.


한가지 아쉽다고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이 사용자 정의로 설정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는 점인데, 이는 호흡과 관련한 전문적 식견을 가지고 가장 최적으로 만들었을 수도 있을 겁니다. 또 사용해 본 결과 안정을 취하고 심호흡을 가다듬는데 효과적이더군요.


단계를 선택하고 나면 START 단추를 눌러 심호흡을 시작하면 되는데, 심호흡 순환주기는 기본적으로 10번으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 하기엔 좀 많다 싶으시면 START 단추를 누리기 전에 우측 상단의 톱니(설정) 단추를 눌러서 Breathing Cycle을 5번으로 조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동일한 환경 구성이지만 안드로이드에는 예약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에서는 기본 미리알림 기능을 앱과 병행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Breathe Well 설정에서는 

M,T,W,T,F,S,S(월,화,수,목,금,토,일)

중 Breathe Well을 사용하고자 하는 요일에 터치를 하고 

19:19(7시19분)으로 표시된 부분에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으로 

조정해 놓으면 알림 기능으로 설정한 시간에 

Breathe Well을 실행할 것을 알려줌.



사용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사용법에 대해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동영상을 아래 첨부합니다. ^^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6)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5)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