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임기업으로 유명한 SEGA에서 iOS 버전으로 출시한 "고 댄스(Go Dance)"를 본 후 어렴풋이 Xbox나 닌텐도 Wii의 위기가 오겠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출시 후 반년 이상 흐른 지금까지 별다른 움직임은 없어 보입니다. SEGA의 전략일까요?



SEGA Go Dance



Xbox나 닌텐도 Wii와 같은 모션인식을 활용한 디지털 게임기가 이젠 한물 간 듯 느껴지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를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즐기는 사람들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경험을 해보면 왜 그런지 알게 되죠. 재밌고 실감 나거든요.


그런데, 대중화는 생각만큼의 성공을 거두진 못했습니다. 비용이 비싸다고 할 순 없지만 실제 경험하지 않고서 구입을 선뜻하기란 쉽지 않은 제품이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제품만 구입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좀 재밌다 싶은 타이틀의 비용도 무시할 수 없으니...



때문에 SEGA에서 출시한 "Go Dance"의 가능성을 저는 높게 보았던 겁니다.

우선 별도의 기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만 -현재는 iOS 계열만 제공되고 있지만- 있으면 되고 타이틀 비용(App 내 구입)만 추가하면 되니까 큰 부담이 없을 거라고 예상했던 건데...




사실 스마트폰에서 모션인식 기술이 적용되도 그리 기대하진 않았습니다. 언젠가 펜텍에서 선보인 모션콜 이나 사진 넘기는 수준에서 잠시 와~ 이런것도 되는구나... 라는 정도랄까요?

그런데, SEGA에서 만든 Go Dance 앱의 모션인식 컨트롤 성능은 아이폰5S를 기준으로 상당히 좋았습니다. iOS플랫폼 제품들의 성능이 그만큼 되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MS Xbox360 키넥트와 비교해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아니 오히려 인식률은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현재 Go Dance에서 제공되는 타이틀이 너무 적고 또 춤추는 게임형태에 국한되어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게 된 원인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XBox를 구입하려고 했던 사람으로써 SEGA의 Go Dance가 좀더 다양한 타이틀을 제공한다면 기꺼이 주머니 문을 열 용의가 있는데 말이죠.


SEGA 에서도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모르진 않을 텐데... 왜 별다른 움직임이 없을까요? ^^


이제 오큘러스리프트와 같은 제품들이 곧 출시 될텐데... 이와 맞물린 고민을 하고 있는걸까요? Sega가?? ^^


아~ SEGA의 Go Dance를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78)
생각을정리하며 (365)
디지털이야기 (885)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3)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3)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