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타블렛 노트북 사용자라면, Inkseine 잉크세인!!

 

젠 노트북을 사용해도 타블렛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MS에서 현재 공개 테스트를 병행하며 프로그램 개발을 하고 있는 타블렛용 정리도구...

기존에 OneNote가 있고, 스프링노트 등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적지 않은 사용자 층을 구성하며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지요...


이미 몇 분의 블로거들께서 잉크세인에 대하여 포스팅을 한 것으로 압니다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요 요.. 잉크세인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사람은 없지 싶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들리는 말들에 의하면 이미 MS내부에서는 잉크세인을 업무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사용해 본 바로... 정말로 당장 어느 회사든 활용할 수 있는 정도의 완성도가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저도 사용 중이긴 합니다만, 물론 아직까지는 제대로 사용한다고는 말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사용을 하면서는 정말로 그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글 버전이 없긴 하지만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당연 현재 개발하면서 테스트 중인데... 한글 버전을 먼저 MS가 내 놓을리 만무하겠지요.. -.-;; ^^)

검색을 위해 한글로 된 글씨를 묶을 경우 인식률이 조금 떨어지는 정도지만 이건 다시 타이핑을 하면 되니까... 그렇게 불편한 건 아니란 생각입니다.

 

 


메모한 내용을 자신의 컴이나 노트북에서 검색을하여 링크를 걸어 놓을 수도 있고, 바로 웹으로 연결하여 링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인드 맵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구요...


약간만 사용을 해보면... 아~하 하고 감이 올 만큼 사용은 정말로 쉽다고 판단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긴 요 녀석을 통해 웹화면을 포함한 모든 컴퓨터의 스크롤을 전자펜을 돌려가면서 스크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화면을 캡춰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정말로 타블렛 이나 타블렛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사용하는 운영체가 XP인 경우는 잉크세인의 설치 전에  WindowsSearch-KB940157-XP-x86-enu.exeWindowsXP-KB900722-v1-x86-ENU.exe가 선행되어 설치되 있어야 잉크세인의 실행이 가능해 진다는 점은 잉크세인을 사용하고자 하는 XP 타블렛 사용자들께서는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상기에 언급한 파일들은 어렵지 않게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일 필요한데 찾기가 어렵다 하시는 분의 경우는 댓글에 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nkSeine은 현재

http://research.microsoft.com/en-us/um/redmond/projects/inkseine/updates.html?Ver=1.2.1720.0 에서 개발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있으며, 공개된 잉크세인 프로그램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블렛 사용자시라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다시한번 권해 드립니다. ㅋㅋ 제가 꼭 잉크세인 영업사원 같군요... ^^ 무료이니까... 괜찮죠? ^^ 개인적으로 MS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Inseine의 현재 진행형은 매력적이란 생각입니다.



※ 본 글은"기 발행 포스트 재정리를 위한 비공개 전환 공지"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전 운영했던 블로그 텍스트큐브의 서비스가 중단됨에 따라 티스토리로 이전을 하게 되면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기 전 발행했던 포스트들의 소실된 링크 등 문제를 개선함과 동시에 지난 포스트들을 새롭게 정리하는 차원으로 기존 발행했던 일부 글 내용을 수정하여 재발행하는 포스트입니다. 보시는 분들의 넓은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 최초 발행일 : 2009. 8. 11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