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근 떠오르는 아이템들이 한 둘은 아닙니다. 디지털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으로 부터 3D프린터, 인공지능, 1인 운송장치 등등... 여기에 드론도 빠지지 않는 핵심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사용범위와 응용할 수 있는 영역도 어디까지라고 헤아리기 어려울 정돕니다.


안타까운 건 국내의 정치군사적(?) 상황에 의한 드론 사용 및 산업화에 적잖은 걸림돌들이 법적으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시대적 흐름은 거부할 수 없는 것이라서... 어쨌든 국내에도 드론의 사용자층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임은 분명합니다.


이미지 출처: www.wired.com



드론의 활용 영역에 갖고 놀기 위한 용도 역시 배제하기 곤란합니다. ^^ 이 부분이 사용자 층을 넓히는 발판이 되는 것도 사실이구요. 다른 누구를 이야기 하기 이전에 제가 그렇습니다. ㅋ 제가 드론을 갖고 놀게 될줄이야.




드론 장난감의 대명사 격인 패롯사의 미니드론 롤링 스파이더... 

얼마 전 제 손에 들어오게 된 녀석입니다. 언젠가 국내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파워블로거들을 통해 홍보가 이뤄지기도 했었고... 걸 보면서 나도 하나 갖고 싶다는 욕구가 일기도 했었는데... OTZ




어쟀거나 어찌 어찌하여 패롯 미니드론 롤링 스파이더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게 -웬만한 드론이면 공통적으로 지닌 문제겠지만- 치명적 단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패롯을 가지고 놀아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공통적으로 생각했던 사안일텐데...




실제 갖고 놀 수 있는 시간이 불과 6분이 될까 말까 정도라는 사실... ㅠ.ㅠ

그것도 배터리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시간 30분인데 고작 6분 정도 밖에 비행하지 못한다는 건 너무 큰 아쉬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분의 배터리가 들어있는 것도 아니고... 충전도 드론에 장착한 채로 해야하는 것이니 더더욱 불편하고... 참 거시합니다.




패롯사에서도 이를 감안했는지...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충전기와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가격도 가격인데... 배터리 1개만을 추가한다는 건 길어야 6분 남짓 추가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서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근데, 해외판매 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호환용 추가 배터리 4개에 충전기를 포함해 약 38달러에 판매하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머리 속으로 6분 곱하기 5를 계산하며... 이정도면 충분히 갖고 놀겠다는 생각을 하며.. ^^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것의 단점인 배송기간이 좀 길어서 그랬지... 구입한 패롯 미니드론 롤링 스파이더용 호환 배터리와 충전기의 성능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특히 패롯 미니드론 롤링 스파이더에 기본 포함된 배터리 용량이 550mAh인데 비해 추가 구입한 배터리 용량은 80mAh다 더 많은 630mAh이고... 체감인지 몰라도 충전기의 충전 시간도 비교적 빨라서 지불한 값 이상 한다는 생각입니다.






장난감 그이상이라 할 순 없지만 향후 좀더 괜찮은 드론을 장만하게 된다면 패롯을 갖고 놀았던 것이 적잖은 감각으로 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변화와 발전의 흐름이 너무 빨라서 지금과 달라질 개연성이 없지는 않겠지만... 그 기본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란 믿음으로... ㅎ



이미지 출처: cnet.com


별도의 RC조정 장치가 필요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되는 것도 패롯의 장점이라 할 수 있죠. 이제 추가 구입한 배터리와 충전기로 패롯 미니드론 롤링 스파이더를 갖고 놀기에 부담 없을 듯 합니다. 실제 학교 운동장으로 나가서 갖고 놀다 보니 배터리 3개면 이것 저것 하면서 1시간 가량은 재밌게 지지고 볶을 만큼은 되겠다 싶고... 배터리 5개를 다 사용한다면 몇 명이서 함께 갖고 놀아도 될만큼 충분할 듯 합니다.


여기에 용량이 좀 큰 휴대용 배터리를 같이 활용하면 사용하여 방전된 패롯 미니드론 배터리를 충전까지 하면서 사용할 수 도 있어... 그 사용 시간은 더욱 늘어날 수 있을 겁니다. ^^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