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말이면 가끔 산행을 합니다.

그렇다고 먼 곳의 명산을 찾아 다니는 건 아니고, 생각을 정리하면서 건강도 챙길 겸하여 가까이 위치한 산들을 산책하는 정도?! ^^


산을 오르다 보면 대부분 차량을 통제한다는 팻말이 보이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당연하다는 듯 쉴 새 없이 진입해 들어가는 차량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렇게 지켜지지도 않는 거라면 차량진입을 금지한다는 팻말이라도 없애던가... 문득 이를 지키는 사람들만 이래 저래 골탕(?) 먹이는 꼴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게 하는 이들이 내세우는 명목이 원래 이전부터 사찰을 방문했던 건데... 왜 막느냐는 것이고, 이를 종교탄압이라고까지 한다는 사실입니다.


언젠가 산행 길에 어느 산림 관리 공무원으로 보이는 분께서 산책로 부근 주차 차량 단속하는 모습을 목격하고 물었던 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차한 사람은 그래도 양심있는 게 아니냐고... 그리고 그 순간 차량출입 금지 팻말을 뒤로하고 떡하니 지나쳐 가는 차량을 가리켰습니다.




머쓱해 하시는 모습을 잠시 하더니 자신으로써는 어쩔 수 없다고 항변 아닌 항변을 합니다. 이 분이 하시는 말에는 산 중턱에 위치한 사찰과 신도들을 운운하며 앞서 언급했던 그런 류의 답을 하시더군요. 뭐~ 그 관리하는 분이 모든 책임을 져야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그나마 덜 양심적인 이는 단속 대상이 되고 완전히 무시하는 이는 무사통과(?) 시키면서도 어쩔 수 없다는 말이 참으로 궁색해 보였습니다. 아마도 머쓱했던 이유였겠죠. 저만 느낀건지는 몰라도.




봄을 맞아 오랜만에 산행을 하는데, 오늘도 역시 너무도 당연하게 차량출입이 금지된 산 중턱까지 차량을 몰고 들어가는 사람들을 보면서 도대체 저사람들은 자신들이 믿는 종교를 내세워 자신의 이기를 채우는 꼴이라는 생각에 절로 눈살이 찌푸려집니다. 그게 무슨 특권이라도 된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종교를 믿는다는 건 기복적인 것도 있겠지만 세상을 이치를 깨닫고, 종교에서 제시하는 교리에 따라 순응하고자 하는 것일텐데... 그저 나만의 편리만을 생각하는 건 종교인으로 자격 미달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자신들의 신도를 내세워 종교적 양심을 뒤로하고 무조건 종교탄압이라 하는 사찰관계자들은 또 뭔지...[각주:1]


그렇게 차량 출입 제한이 유야무야되면서 종교와도 무관한 이들까지 아무런 가책도 없이 무분별하게 가세하면서 산책을 위한 등산로는 드라이브 코스가 되어버린 듯 보였습니다. 그나마 이를 지키고자 하는 더 많은 이들이 있음에 다행이라는 생각을 해야할 정도였습니다. 결국 양심있는 이들은 늘 그렇게 손해(?)를 봐야하는 거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차로 중턱까지 오르는 그들은 도대체 산행은 왜 하려는 건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건강을 위한답시고 올라오는 걸텐데... 뭐하러?





산행을 하고 내려오는 길에 어린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산책로를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서 맑은 공기를 위해 산을 찾는 이들을 위해서라도 뭔가 대책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1. 에구.. 행여나 이 포스트 내용을 보고 타종교를 믿는 분들께서 이상한 생각이나 말을 하지 않을까 괜한 걱정도 듭닏.ㅏ 아니면 이 글이 그런 목적으로 악용되지 않을까도... 허~ 참. 별 걱정을 다~ ㅠ.ㅠ [본문으로]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