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파일 편철이 즐거울 투명 펀치


젠가 기능성 디자인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정말 좋은 디자인들을 보게 되면 느껴지고 나오게되는 말 한마디가 왜 이런 디자인을 생각하지 못했을까? 였는데... 뭐 늘 좋은 디자인들을 보면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은 적이 없지 싶습니다만, 이번은 좀 다릅니다.

 

▲ 디자인 카테고리 미디어로그 갈무리 화면

 

 

보통 종이를 많이 쓰게되는 사무업무에서 펀치를 사용하게 될 빈도가 많은데... 아시다시피 그 펀치로 구멍을 맞춘다는 것이 여간 어렵고 귀찮은 일이라서... 펀치를 사용하려면 정말 무슨 노이로제에 걸릴 정돕니다. 저만 좀 특이하게 그럴진 몰라도... -.-;

 

헉~ 근데, 이 펀치 디자인을 보니 아~ 정말 왜 이런 생각을 지금 껏 하지 못했나를 또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은 좀 달랐습니다. 그 생각에 있어서 이건 정말로 그동안 불편하다는 생각을 보통 한 것이 아닌데 그 불편함만을 생각했지 정말 이런 건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불편하단 생각만...

 

 

Transparent Punch                                        

Designer : 윤기상 이규복

이미지 출처 : www.yankodesign.com

 

 

펀치의 특성상 이렇게 투명하게 만드는데에는 강한 압력을 견딜 수 있을 만큼의 합성 유리 또는 강화 유리 아니면 이렇게 만들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암튼, 기존의 펀치와는 다르게 거꾸로 된 모양을 하고 구멍이 투명하게 보이도록 설계한 이런 펀치라면 문서를 파일로 묶을 때마다 펀칭하는 일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이 펀치 디자인에서 한가지 아쉬운 건 종이의 두깨가 좀 얇다는 점인데... 이는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기에... 암튼, 이번 펀치 디자인을 보면서도 불편함이 있을 땐 이에 대해 더 생각할 필요를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아울러 이러한 디자인을 소개하다가 보게되는 한국인의 이름을 볼 때면... 그 기쁨은 두배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어떠신가요? 이런 디자인의 펀치라면, 펀칭하는 일이 즐거워 지지 않을까요? ^^

 

 

글을 인용하실 경우 따뜻한 댓글(또는 트랙백)과 원문의 출처 및 링크는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_ _)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