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LG는 마케팅 마인드부터 바뀌어야


"고 성능을 담은 스마트폰!!" 이라는 제목으로 LG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옵티머스 마하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예전부터 느꼈던 그 스마트폰을 바라보는 LG의 마인드는 조금도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도대체 스마트폰이 어떤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건지. 혹, 피쳐폰의 확장 정도나 기능이 좀더 좋은 정도로 착각하고 있는 건 아닌가 보여지기까지 합니다. 게다가 잘 모르는 소비자를 현혹하려 한다는 점에서 이건 문제다 싶습니다.

LG에서 이번에 내놓은 옵티머스 마하(Optimus Mach, 모델명: LG-LU3000)는 그간 출시 이전 부터 듀얼을 무척 강조해 왔습니다. -이 부분은 분명 듀얼 CPU로 오인 하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과연 이러한 구조를 지닌 CPU를 탑재했다고 하여 정말로 시스템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 될 것인가는 다른 문제입니다. 더구나 이러한 듀얼칩 구조가 새로 등장한 신기술이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이미지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shine75&logNo=50100985653


퀄컴을 제외한 대부분의 칩셋 제조사들은 원래 이중구조의 이원화 된 듀얼칩셋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TI(텍사스인스트루먼트사) OMAP나 삼성에서 개발한 허밍버드의 구조들이 모두 그렇습니다. 이러한 칩셋들의 특징은 AP(Application Processor) 칩(SoC)에 모뎀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통신기능을 위해서는 반듯이 별도의 모뎀칩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니까 이러한 이중 구조의 칩셋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구조라는 얘깁니다.

물론, 옵티머스 마하에 탑재된 TI(텍사스인스트루먼트사)의 OMAP 3630은 TI사의 3가지 멀티미디어 지원 프로세서 중 하이엔드에 속하는 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과 이건 다른 겁니다. LG가 이를 모를리 없을텐데, 듀얼칩을 채용했기 때문에 마치 속도와 성능이 향상된다는 식으로 광고한다는 건 분명히 문제가 있는 겁니다. 특히 잘 모르는 소비자를 현혹한다는 점에서는 과장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모토로라의 드로이드 씨리즈에도 옵티머스 마하와 동일규격의 TI사의 CPU OMAP 3640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모토로라가 이를 두고 LG처럼 듀얼칩셋을 운운하거나 이로 인해 시스템 성능과 속도가 향상되었다고 하는 것을 전 보질 못했습니다.

드로이드 X는 안나오고 모토글램은 또 뭐다냐?

그리고 문제가 되는 옵티머스 마하의 클럭도 OMAP 3630은 정식으로는 720Mhz임에도 Up to 개념을 이런데 쓰라고 있는 건지 버젓이 사양 소개에 "CPU: TI社 OMAP3630-1000(Up to 1GHz)" 라고 기재하고 있습니다. -OMAP3630이 1G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아마도 오버클럭 했을 時 최고 가능한 클럭수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부분은 옵티머스 마하 발표 이전 부터 논란이 된 부분입니다. 그런데, 그 논란이 LG입장에서 문제가 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LG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런 꼼수를 내세운다는 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더구나 이러한 왜곡된 홍보 이외에도 LG가 옵티머스 마하의 강점을 강조하는데 보여지는 내용을 보니 이건 정말 스마트폰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 건지 의문스울 정도입니다.

아래는 LG가 옵티머스 마하를 선보이면서 기업블로그 포스트로 발행된 내용의 일부 입니다.

옵티머스 마하는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Ennio Morricone)’의 시네마천국/미션/러브어페어 등 영화주제곡 등 총 25개 벨소리를 탑재했고, 그가 LG전자를 위해 별도 제작한 테마음악 3곡도 8기가바이트(GB) MicroSD카드에 담아 제공한다. 이밖에, 생생한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돌비 모바일(Dolby Mobile) 2.0, 지상파DMB, 디빅스(DivX), 3.5파이(Φ) 이어폰 잭 등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의 ‘U+미디어’ 기능을 최초 적용해 PC나 웹과 파일을 공유하거나 IPTV의 리모콘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담당 나영배 상무는 “옵티머스 마하는 최고 성능과 최신 멀티미디어 기술력이 결합된 신개념 스마트폰”이라며, “LG전자는 차별화된 기능 및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군을 연이어 선보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blog.lge.com]


스마트폰에 좋은 벨소리를 끼워 넣어 주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일이라고 사용자들이 생각할까요? 이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옵티머스 큐에는 사용자가 선택할 권리도 주어지지 않는 어플을 반강제적으로 넣어 그렇잖아도 부족한 메모리 때문에 원성을 들었던 LG인데... 스마트폰을 피쳐폰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고서야 어쩌면 이렇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건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뒤쳐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괜히 그런 것이 아님을 확인하는 하게 됩니다.

▲ 엔니오 모리꼬네 벨소리가 들어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 옵티머스 마하 광고
저도 엔니오 모리꼬네를 무척 좋아하지만, 이것 때문에 스마트폰을 선택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SmartPhone)을 사용하는 이유!!


뭐, 제가 LG와 특별한 관계가 있는 건 아니지만... 국내 휴대폰 제조사 중에서 표면적으로 기업 이미지에 있어 차악?이라 판단하여 그나마 선택할 대상이라 생각하고 있는데... 정말 답이 나오질 않습니다. 이게 국내 기업들의 현주소구나 싶기도 하구요. 또한 출시된 가격이 80만원대 후반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해외에선 얼마나 떰핑한 가격에 -해외 검색을 해보니 아직 옵티머스 마하의 가격은 보이질 않는군요.- 판매할지...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니 국산 제품 사용하는 국내 사용자들만 -특히 잘 알지 못하는 다수의 사용자들- 봉이구나 싶습니다.

덧붙여 안드로원을 비롯해 이전 출시된 LG의 안드로이드 폰들을 올 연말까지 프로요로 업데이트 한다던 약속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궁금하군요. 이제 고작 2일 남짓 남았는데...


여하튼, 듀얼칩셋으로 성능이 좋아진다고 하는 LG의 광고에 현혹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LG가 보다 현명한 마케팅으로 정정당당하게 사용자의 선택을 받는 모습이길 기대하겠습니다. 아마도 그렇게 된다면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의 입지는 지금 보다 훨 높아질 겁니다.
학실하게~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ackcherrying.tistory.com BlogIcon 블랙체링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 제조사들은 제품의 최적화를 위해 결코 소프트웨어에 손을 데지 않고 하드웨어 스팩만을 높여 문제를 해결하려고만 합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스팩 올린 것 만으로 굉장히 생색을 내며 가격까지 덤핑하고 있죠...
    지금까지 몰랐는지, 알면서도 모른척했는지 잠잠하다가, 아이폰으로 지각이 생겼는데 아직까지 여전한 모습인듯 합니다. 팬택은 이유모를 자신감이라도 있지만, LG는 아직 개념조차 잡지 못하고 있는 것 같군요

    2010.12.30 01:19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런 것도 관행이라고 할까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그 조직을 꾸려가는 다수도 보편적인 우리네와 같은 사람들일텐데... 자신들의 모습에 대해 알지 못할까 싶기도 합니다. 으~ 그러고 보니 이건 대한민국 자체가 그런 문제 속에 처해 있는 것이기도 하군요. 아이고 이런~
      저의 모습 먼저 되돌아봐야겠습니다. -.-;

      올해 블랙체링님을 알게 된 건 저에게 행운이었습니다. ^^*
      남은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희망 그득한 블랙체링님을 위한 새해 맞이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좋은 말씀과 공감 고맙습니다. 블랙체링님... (_ _)

      2010.12.30 12:45 신고
    • naver2  댓글주소  수정/삭제

      LG라고 쓰지마십시요.
      그래도 스카이와 삼성에 비하면 그나마 소프트웨어에 가장 신경 많이 쓴 회사니깐요.

      그런건 우리나라 스마트폰이 LG가 정신 못차린다고 쓸내용은 아닌것 그건 어디까지나 LG가 싫어서 개인적인 감정 실어 말하는 것처럼 들리네요.

      2011.01.03 12:28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naver2님께서 뭔가 오핼 하셨군요.
      근데... naver2님과 LG에 어떤 관계가 있으신 건가요?
      전 사용자 입장에서 얘했을 뿐이고... 사실에 근거한 내용을 말한 겁니다. 그리고 LG를 그나마 좋게 보았으니 이렇게 글을 쓴 겁니다. 관심없다면 쓰지도 않죠.
      게다가 저 역시 현재 LG의 안드로이드폰도 혼용하여 사용 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약속도 제대로 지키지 않고 그에 대한 언급도 오리 무중인 것 역시 그래서 언급한 겁니다.

      다른 기업이 거짓말을 하니 그렇게 해야한다는 논리는 아니시길...

      2011.01.03 12:40 신고
  2. Favicon of http://jwmx.tistory.com BlogIcon jwmx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 그렇군요. 저는 듀얼하면 어떤 이득이 있을 줄로 알았는데, 성능 향상하고는 관계가 없을 수 있겠군요. 제가 이번에 LG옵티머스 마하 체험단에 뽑혔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010.12.30 12:53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옵티머스 마하 체험단에 선정되셨군요.
      전 하는줄도 몰랐습니다. ^^
      암튼, 객관적이고 냉철한 제품 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2010.12.30 13:00 신고
  3. Favicon of http://sarange.net BlogIcon 밋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좋은 정보를 주셨군요.
    안그래도 이녀석(마하)이 듀얼이라는 것을 하도 강조하기에 얼마나 차이가 날까 했더니..
    역시나 빛좋은 개살구 격이려나요.

    말씀하신대로 불필요 어플을 강제적으로 삽입한 부분에 관해서는 인상을 찌푸릴 수 밖에 없네요.
    스펙을 올린채 모든 것에서 앞서간다고 말하기 보다, 실질적인 아웃풋에서 비교가 되게 하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연말까지 프로요 업데이트 약속을 했었군요?
    날짜가 밀려 연초에 하겠다... 고 하다가.. 한번에 진저 브레드로 가겠다.. 하진 않겠지요.
    한동안 손해를 보고 어려웠던 LG인데... 내년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어느덧.. 2010년도 이틀도 안남았네요.
    오늘 오후도.. 즐겁게 보내시길 희망합니다^^

    2010.12.30 15:17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대 많이 하지 않고 구입하시면 나름 괜찮을 겁니다.
      하지만, 만일 안드로이드를 대상으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전 가능한 HTC 제품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스마트폰으로는 가장 앞선 기술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좋은 선택하시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되시길...
      고맙습니다. 밋첼님.. (_ _)

      2010.12.30 21:37 신고
    • naver2  댓글주소  수정/삭제

      디자이어 터치스크린에 문제 있는 건 아시죠?
      멀티터치 잘 안되는거...

      2011.01.03 12:24
  4. nav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하에는 테그라가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물론 모토로라와 다르기때문에 모토로라는 암말도 안하는거죠
    듀얼 코어가 아니라
    듀얼CPU입니다

    2011.01.03 10:15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뭔가 잘못 알고 계시군요.
      옵티머스 마하는 싱글코어가 맞습니다.
      올 1/4분기 중 내 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과
      혼동하신 듯 테그라2가 포함된 건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길.
      http://www.engadget.com/lg-star/preview/
      만일 옵티머스 마하가 듀얼코어였다면
      사양에 그 내용이 빠질리 없습니다.

      2011.01.03 13:17 신고
  5. nav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짓소문은 하지 마시길 바라지요ㅋㅋㅋ

    2011.01.03 10:16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거짓 소문을 냈단 말씀은 아니신거죠?
      naver란 필명으로 댓글을 다신 이유가 궁금하군요.
      설마 진짜 naver신 건 아니실테고... ^^

      2011.01.03 12:45 신고
    • naver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 그럼요
      한국에서는 괜찮죠

      원래 뜻은 이겁니다

      갤스 90만대가 팔렸죠
      한국사람들 어차피....이름보고 삽니다
      외국에선 몰라도 한국사람들은
      전자제품에는 조금의 지식도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테그라가 다른 제품이었다는건
      죄송한 일입니다

      하지만 엘지 스타랑 마하랑
      아이콘 디자인 모두 같지 않습니까?
      테그라가 들어있을 겁니다

      다시 한번 확인 해주세요(전..바빠서)

      2011.01.03 12:49
    • kicheon  댓글주소  수정/삭제

      거짓소문은 하지 마시길..
      정작 본인은 돌이켜 보지 않는 것 같군요
      제가 naver님에게 무례하게 구는이유는
      naver 님 매너부터가 옳바르지 않다고
      느껴져서 인가 봅니다.

      요즘 소셜네트워크니 뭐니 하면서
      소통이 다시한번 발전한 아시죠?
      아 블로그 통해서 테그라 확인하셨으니
      문명의 발달정도는 어느정도 습득하고
      이해하고 계신분이라고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한국분 아니세요?
      한국에선 괜찮다
      한국사람들은 이름보고 산다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굉장하게 주관적인 생각 아니세요?

      정말 이름만보고 산다면
      이렇게 리뷰쓰는 사람없이
      이름만 광고할텐데요
      안그래요?

      2011.01.04 00:21
  6. nav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성도 갤a시퓨
    갤스 램
    갤유 램
    갤크 램 다 사기쳤잖아요
    512라고 하고서
    자기가 만든 작업관리자 어플에 당당히 328메가라고 나오더구만요

    2011.01.03 11:00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LG에 대해서 얘기 하는데... 다른 곳을 비유하시면.. -.-;

      다른 곳도 그러니까 아닌 것을 그렇다고 하는 게
      괜찮다는 말씀은 아니길 기대하겠습니다.
      당연한 얘긴가요? ^^;

      2011.01.03 12:17 신고
  7. sdrstone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테그라 썼단 얘기 싸이언 트위터가 그리 말했답니다.
    정 원한 다면 이름도 바꾸죠

    그리고 그외에 제가 쓴 내용중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되는 것.

    있나요?

    테그란 둘째고 다른건 문제 없자나요?

    2011.01.03 12:35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싸이언 트위터가 한 얘기라면... 그 내용을 함 확인해 봐야겠군요. 그런데... 왜 옵티머스 마하의 사양엔 그 내용이 들어 있지 않았을까요? 광고도 칩셋만을 강조하던데...??

      테그라가 중심의 내용이 되었고, 제가 말한 건 그 부분입니다.

      2011.01.03 12:36 신고
    • sdrstone0  댓글주소  수정/삭제

      확인 했습니다

      처음엔 테그라가 있었지만

      정작 출시한떈 그별님께서 쓰신 CPU로 바뀌었다는군요
      http://ko9459.blog.me/118986275

      2011.01.03 12:56
    • kicheon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류?
      겔스 문제 운운하시다가
      skt가 문제라고
      바꿔말하신것도 오류중 하나고요

      제 댓글에 모든 스마트폰의 문제라고
      지적하신점은 맞는듯 한데
      그걸 당연시하는것도 오류네요

      그리고 겔스 내가 써보질 않아
      30만원대로 수리되는진 모르겟다만
      난 수리에 대한 사후관리문제가 아니라
      업그레이드 관련말한건데
      이것도 글쓴이인 제생각을
      정말 오류내서 이해하셨네요
      차근차근 읽고나서
      이해해 보세요

      앞으론...

      2011.01.04 00:32
  8. naver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제 예상으론 소프트웨어 땜에 넥서스같은 외국 것보단 느려도 가장 빠를 것으로 기대되는 스마트 폰입니다.

    그래도 옵티머스 시리즈는 부두패치가 없어요. 기본 900점 나오다가 힘들게 부두패치했다고 해도 905점 나오려나? 애당초 IO가 좋습니다. 갤럭*같지 않고.

    모두 quadrant아시죠? 갤스 부두패치 안한것보다 옵Q부두패치 안한게 120점 정도(같은 OS에서) 높게 나옵니다. 55000원씩 2년 약정해야 사는게 35000 18개월 약정이여도 살수 있는 폰보다 꾸져먹으면 되나요. 이 문단은 소프트웨어가 스카이나 삼성보단 좋단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겁니다.

    그리고 삼성에 대한 불만. 어쩌면 skt일수 도 있어요. 갤u와 갤k는 이런 문제가 없으니까요. 쿼티키, 브라우저에서 마우스커서용도로 쓸수 있는 조그휠까지. 이런 기능도 없고 하드웨어스펙(블루투스와 슈퍼아몰레드 빼고. 옵Q도 hyper lcd였으면... 슈아몰보단 하이퍼가 평이 좋은데...)도 않좋고 최적화도 안되 개적화라불리는 폰이 매달 55000원해야 휴대폰 값 따로 안낸다니...이런걸 사기라 칭하고 싶네요

    2011.01.03 12:56
    • naver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해라뇨
      제 말과 님말이 다른 게 없는데

      2011.01.03 12:11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옵티머스 마하에 테그라2가 탑재 되었다는 근거가 어딜까... 궁금해지는 군요.

      근데...왜 naver란 이름들을 사용하는지 그 이유도 살짝 궁금해지네요.

      2011.01.03 12:21 신고
    • kicheon  댓글주소  수정/삭제

      뭐이렇게 모순덩어리신지

      겔스에 깎아 내리시다가
      ->스크트로 옮기셨네요

      돌고 도네요정말..
      옵큐 쿼티. 트렉볼은 정말 인정합니다
      마하에 없는게 아쉬울뿐이에요

      2011.01.04 00:26
  9. kicheo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선 제 글에 답글이 달렸으니 네이버님에 대한 제 견해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그쪽은 모순이 심하네요
    거짓소문은 내지말라면서 사실이 아닌내용은 확인도 하지 않고
    댓글을 달았네요? 테그라듀얼cpu라도 단마냥
    마하를 옹호하고 계시죠
    제가 말한 사후지원은 수리비 34만원에 대한 무상수리라거나
    그지같은 폰케어 분실보상이 아니란 말입니다.
    물론 저도 전 옵큐사용자로서
    굉장한 최적화와 겔스 부럽지 않은 하드웨어적 스펙으로
    님이 말한 기기의 지식이 미미한 분들보다는
    스마트 폰 답게 썼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또 여기서 굉장한 최적하는 지극한 제 주관입니다
    옵큐 자게 가면 개적화라는 말도 많아요
    (2.1OS업글이후..)
    그러면 저도 모순이 생기는데 그건 바로 저런 데에도
    사후관리가 그지같다고 한겁니다.
    그이유는 옵티머스 빠돌이인 아니 엘지 빠돌이이신 그쪽도 잘 아실거라 생각해요
    2.2 업데이트가 2010년 4/4분기 안에는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는
    엘지의 약속을 테그라 올렷다고 올린 블로그에서 확인 하셨을 거 같은데요
    지금 2011년입니다.
    그냥 연도로만 보면 1년이 지낫어요
    물론 일수로는 1주일도 지나지 않았지만
    하지만 약속은 기업이미지에 굉장한 손실을 미칠수도 있는 사항이라고
    전 생각해요
    옵큐의 업글이 미뤄진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들었어요
    (전 바쁘니 직접 검색 ㄱㄱ .. 아니 알고 계시겟군요
    테그라 라고 정보 올린 블로그에 정보 얻고 계시니
    그리고 전 겔스 그지같다거나 옹호한적 없어요
    아이폰도 마찬가지고요
    언급한건 옵마보다 1초 느린거 같다고 쓴거뿐인데
    잘못을 알고 한달 서너번 패치해주는게 오히려 좋겟군요
    지금 프로요 업글에 대하여 언급은 하고 있습니까?
    언론 보면
    옵마 부풀리기와 2x부풀리는 언플밖에 안해요
    그리고 정말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네이버님도 언플이거나 알바거나 뭐 그런정도 밖에 안보인다는거겟죠

    뭐라고 썻든 길게도 썻네요
    이해 할수 있는 이해력까지 겸비하신분이였음 좋겟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크고 짜증나고 미칠듯한 모순은

    난 그래도 아직 1년 6개월간
    lg옵마를 써야한다는 거겟네요

    2011.01.03 23:53
  10. kicheo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개념이 가득한 글은 오랜만인거 같네요^^!!
    옵티머스 큐 사용하다가
    옵티머스 마하로 분실보상 대기중이라
    옵티머스 마하에 대해 알아보고 알아봐도
    듀얼칩은 내세울만한 장점이 아닌데에도 불구하고
    다른 블로거들이나 뉴스는 듀얼칩과 거장의 벨소리를 넣어
    다른폰과 차별화를 두었다고 광고 하고 있네요..
    뭐 어찌보면 차별화이긴 하지만..
    정말 아이폰과 겔스 등과 속도비교해서
    그 1초이하의 차이가 얼마나 크겟다고 그걸 자랑하는지 모르겟네요..
    분실보상이라 폰 선택의 폭이 너무 좁아 어쩔수 없이
    다시 LG폰 사용하게 되었는데
    프로요업데이트 관련 사후지원 불만이 폭주하고있는 가운데
    이게 최선책이라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약해빠진 보드가 나가서 수리비 폰케어해서 25만..)
    어쨋든 블로거님과 밑에 댓글다시는 분들의 의견처럼
    폰의 하드웨어적인 문제보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와 사후서비스에 대한
    개선이 없으면 정말 팬텍 밑이 되어버리겟네요..

    2011.01.04 00:33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kicheon님.. ^^
      리뷰하시는 분들 입장에서야 가능한 좋게 말할 수 밖에 없을테니... 어쩔 수 없을지 모르겠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적어도 블로거라면... 진정성을 벗어나서는 좀 문제가 있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게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드는 한가지 방법이란 생각도 하구요.

      좋은 말씀과 공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고맙습니다. kicheon님.. (_ _)

      2010.12.30 21:39 신고
    • naver2  댓글주소  수정/삭제

      솔직히 갤스처럼 에러 없는 건 둘째고 파는게 우선이라 먼저 팔고나니 문제가 발생해서 출시 한달만에 서너번씩 패치하는 것보단 사후서비스 좋은데 말이죠.
      갤스는 30만원 내로 수리 해주던가요?

      님께서 말한 문제는 옵티머스 문제가 아니라 국내에 들어와있는 모든 스마트폰의 문제점 입니다.

      2011.01.03 12:23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겔스 좋다고 언급하거나 겔스에 대해선 어떤 것도 말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말씀하시면... ^^;

      2011.01.03 12:30 신고
  11. play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면에서 전 노키아를 좋아합니다.
    쓸대없이 사양을 높이지 않고 OS의 최적화로 모든 것을 극복하죠 - 생산 단가부터 환경 문제까지 -

    2011.01.31 11:21
    • Favicon of https://hisastro.com BlogIcon 그별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노키아를 좋아합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 제대로 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 건지 못하는 건지... 그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RnD센터도 아시아 최초로 설립한다고 하는데... n8은 물건너 갔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정말 아쉬운 것이 한둘이 아니네요.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_ _)

      2011.02.01 17:07 신고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6)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5)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2/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