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

대통령의 눈물이 의심스럽기만 합니다.


치기 소년의 거짓말을 때때로 인용하곤 하는데...

어제 대통령의 정류 라디오 연설 -이런 라디오 연설을 정규방송으로 하는 대통령이 세상에 얼마나 있을까요... 소통을 하려거든 블로그나 트위터를 하시던가... 그게 많은 사람들 덜 피곤하게 할테고... 더 좋은 모습일텐데...- 에서 보여줬다는 대통령의 눈물 보도들을 접하면서는 대통령으로써 -결과적으로- 국민의 감정만 자극하는 모습도 보기 좋지 않습니다만, 역시 이 우화 만큼 적절한 것이 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 대통령 눈물의 추모 연설
이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에서 가진 ‘천안함 희생장병 추모 라디오.인터넷 연설’ 을 마친 뒤 눈물을 닦고 있다. 이 대통령은 “대통령으로서 천안함 침몰 원인을 끝까지 낱낱이 밝혀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천안함 침몰 최초 시점에 맞는 조치라도 제대로 했다면... 이런 생각이라도 들지는 않았을 겁니다. 아니 사고 이후 대통령 및 정부와 국방부가 발언했던 모습들을 보았을 때도 그 진정성은 쉽게 받아들여지질 않습니다. 더우기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모르기 때문에 반대하지 않는 국민을 포함하면 더더욱- 의료민영화 법제정이 이 와중에 필요했을까 하는 점과 이중 국적 허용 등등 민감한 사안들을 왜 꼭 지금 했어야 할까라는 것... 이런 것이 국민 대다수를 위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지 되묻고 싶습니다.

 

때문에 한명숙 전 총리의 무죄선고들을 비롯한 여러 물러서기 어려운 상황에서 선거를 앞두고 이 보다 좋은 국면전환의 도구도 없지 않나라고 생각하는 듯 보일 뿐입니다.

 

애도하는 진정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죄송한 말입니다만, 정말이지 그렇게 보이질 않습니다.

이런 저런 항변을 -그러지도 않겠지만- 하기 전에 왜 이렇게 생각하게 되었을까를 곱씹어 본다면...

답은 나오지 않을까요?

 

아~ 물론 이런 바램도 너무 과한  것이 아닌가... 하면서 자못 4.19라는 오늘의 역사적 기억이 퇴색되는 듯 느껴져 씁쓸하기만 합니다.

 

 

글을 인용하실 경우 따뜻한 댓글(또는 트랙백)과 원문의 출처 및 링크는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_ _)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실 수 있도록 추천 부탁드립니다.






Share |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BLOG main image
디지털리스트 hisastro
디지털 세상은 나눔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사람人이라는 글자처럼... 따끈따끈한 디지털 기기처럼 따스한 마음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by 그별

카테고리

Blog 칸칸 (2087)
디지털이야기 (885)
생각을정리하며 (366)
내가엮는이야기 (11)
타임라인 논평 (80)
좋은글 (42)
짧은글긴기억... (136)
기능성 디자인 (154)
아이작품들 (36)
맞아 나도그래 (13)
사회복지정보 (27)
그냥 (238)
제안서 만들기 (97)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get rss Tistory 디지털hisastro rss

따끈한 포스트를 배달해 드립니다 :)